본문 바로가기

China/'16 쓰촨 국제교류

[중국/쓰촨] '16 Sichuan Prologue

# 중국 충칭 상공

 

시작하기 전에

 

2016년 천안 소재의 C 고등학교에 재직 중 뜻하지 않게 학교 국제교류 업무를 맡게 됐다. 안 그래도 업무가 너무 많았는데, 여기에 갑자기 일을 더 보태게 되다 보니 스트레스가 극에 치달아 누가 건드리기만 하면 곧바로 받아버릴 기세였다.

 

차오르는 화를 가까스로 억누르며, 다른 업무는 마무리도 못한 채 학생들과 선생님들을 인솔해 중국 '충칭(重庆)'으로 떠났다. 어차피 피할 수 없는 고통이라면 즐기라고 했던가? 모든 짐을 내려놓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순간순간을 즐기기로 했다.

 

# 충칭 장베이국제공항(重庆江北国际机场)행 아시아나항공에서 내려다 본 충칭

 

인천국제공항에서 새벽 비행기로 출발하다 보니 우리는 전날 인천에서 하루를 묵고 가기로 결정했다.

 

# 인천 차이나 타운으로 가는 버스 안에서 학생들과

 

학교 업무의 연장으로 많은 학생들과 선생님들을 인솔하고 가다 보니 과연 여행이나 제대로 될 수 있을지 걱정이 되긴 했지만, 어쨌든 인천 '차이나 타운'에 들러 저녁을 먹는 것으로 '2016 쓰촨 여행'을 시작했다.

 

♣ 2016 쓰촨 국제학교 교류 일정

 

 

♣ 여행기를 올리기 전에

 

① 국제교류 업무로 쓰촨을 다녀오다 보니 제대로 기억에 남는 여행이 별로 없어 이번 글은 부득이하게 제 생각을 많이 적기 보다는 경로 위주의 글이 될 것 같습니다.

 

② 아직 우리나라에 많이 알려지지 않은 '수이닝(遂宁)' 지역 여행이다 보니 여행지에 대한 설명이 부족하더라도 이해 바랍니다.

 

③ 이 곳의 사진들은 저와 국제교류에 참여한 학생들이 찍은 사진임을 미리 밝힙니다.

 

 

▶ 관련글 : 2018/09/11 - [Korea] - [한국/인천] 차이나 타운 & 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