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hina/'16 쓰촨 국제교류

[중국/충칭] 제팡베이(해방비) 거리

# 충칭의 제팡베이

 

해방의 기쁨을 랜드마크로

 

우리가 이번 쓰촨여행의 마지막 장소로 정한 곳은 '충칭'의 번화가 '제팡베이(解放碑) 거리'였다.

 

 

버스에서 내려 큰 길로 들어서니 높고 화려한 빌딩들이 숲을 이루고 있었다.

 

우리는 화려한 빌딩 숲 사이를 걸어 뾰족한 첨탑이 중앙에 우뚝 서 있는 탁 트인 광장에 도착했다.

 

# 제팡베이 거리 초입의 주차장 근처 피자헛

 

# 제팡베이 거리에서

 

 

# 제팡베이 광장으로 가는 길

 

광장 한가운데 우뚝 서 있는 탑이 뭔지 가이드님께 물어보니 바로 '제팡베이(해방비)'라고 하셨다.

 

# 충칭 제팡베이(해방비)

 

'제팡베이'의 정식 명칭은 '런민제팡지니엔베이(人民解放纪念碑)'로, '충칭 위중취(渝中区)'의 상업중심지역에 위치해 있다.

 

'제팡베이'는 '충칭'의 랜드마크 중 하나로, '충칭'의 해방과 저항 전쟁의 승리에 대한 역사적인 증언이자 전국에서 유일한 중화민족의 항일전쟁 승리를 기념하기 위한 국가 기념비라고 한다.

 

이 기념비는 1940년 3월 중화민국 정부에 의해 '26m'의 높이로 세워졌다. 여기서 '26m'란 높이는 중국의 전통 도량 단위로 '7장(丈) 7척(尺)'의 높이를 의미하는데, 이는 바로 중국의 '7.7 항전'을 상징하는 것이라고 한다.

 

현재 '제팡베이'는 제팡베이 센트럴 상무지구의 대명사로, '충칭'의 10대 문화 상징 중 하나이자 중국 서부 지구에 유일하게 건설된 금융 중심지구라고 한다.

 

 

 

 

 

# 제팡베이 주변의 백화점, 호텔, 금융 빌딩들

 

확실히 상무지구답게 '제팡베이' 주변에는 온통 백화점과 호텔, 금융 빌딩들이 빼곡하게 들어서 있었다.

 

우선 난 '제팡베이'를 배경으로 기념사진 한 장 남긴 후 주변 상점들을 둘러 보기로 했다.

 

# 제팡베이에서

 

상점이 하도 많아 어디를 어떻게 둘러보나 고민하다가 일단 제일 가까이에 있는 백화점 건물로 들어갔다. 하지만 우리나라와 별반 다를 것이 없어 조금 둘러보다가 다시 거리로 나왔다.

 

 

# 백화점 의류 매장

 

확실히 볼거리는 어딜 가나 길거리에 제일 많은 것 같다.

 

'빠오즈(包子)'를 뜨거운 철판에 구워 파는 먹음직스러운 '성젠빠오(生煎包)'부터 '아이스크림'까지, 확실히 볼거리는 길거리 간식이 최고인 듯!

 

# 제팡베이 거리의 성젠빠오 가게

 

 

 

# 제팡베이 거리의 아이스크림 전문점 텐핀짠(甜品站)

 

여기저기 신나게 구경하다 보니 슬슬 다리가 아파왔다. 아픈 다리도 쉬고 커피도 마실 겸 근처 '스타벅스'에 들어가 잠시 쉬다가 집합 시간이 다되 나왔다.

 

# 스타벅스 입간판

 

어느새 날이 어두워졌고, '제팡베이 거리'의 빌딩들은 서서히 화려한 밤을 맞기 위해 조명을 켜기 시작했다.

 

# 해가 저물기 시작하면서 하나둘 불이 들어오시 시작하는 제팡베이 거리

 

확실히 해외에 나와서 그런가 아이들이 말을 잘 듣는다. 집합 시간이 되기도 전에 칼같이 '제팡베이' 앞으로 모여들었다.

 

아이들에게 부탁해 마지막으로 '제팡베이' 바로 앞에서 기념사진을 남긴 후, 우린 저녁 식사를 하기 위해 '제팡베이 거리'를 나왔다.

 

# 제팡페이 앞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