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4/014

[J-POP] 桑田佳祐(쿠와타 케이스케) - I Love You (尾崎豊 - I Love You) [J-POP] 桑田佳祐(쿠와타 케이스케) - I Love You (尾崎豊 - I Love You) 다른 가수의 노래도 잘 부르면 진짜 노래를 잘 부르는 가수다. '쿠와타 상'이 그렇다. '쿠와타 상'은 1993년부터 꾸준히 에 참여했는데, 이때 다른 가수들의 노래를 리메이크해 불렀다. 그리고 이때의 경험을 바탕으로 2008년과 2013년 이라는 컨셉으로 콘서트를 개최하면서 각각 50여 곡의 노래를 자신만의 방법으로 재해석해서 불렀는데, 오늘 포스팅할 곡은 바로 '쿠와타 상'이 2013년 콘서트에서 부른 '尾崎豊(오자키 유타카)'의 'I Love You'다. 'I Love You'는 우리나라에서도 굉장히 알려진 노래다. 2000년 그룹 '포지션'이 리메이크해 대히트를 쳤던 동명의 노래 'I Love You.. 2024. 1. 30.
[J-POP] サザンオールスターズ(사잔 올스타즈) - せつない胸に風が吹いてた [J-POP] サザンオールスターズ(사잔 올스타즈) - せつない胸に風が吹いてた '사잔 올스타즈'나 '쿠와타 상'의 노래를 듣다 보면 노래의 도입 부분부터 사람의 마음을 녹이는 멜로디의 곡들이 유독 많다. 오늘 포스팅할 곡도 바로 노래의 도입 부분부터 아름다운 멜로디를 뿜어내는 '사잔 올스타즈'의 명곡 'せつない胸に風が吹いてた(애달픈 가슴에 바람이 불고 있었다)'란 곡이다. 전부터 무척 포스팅하고 싶었던 곡 중 하나였는데, 한국어 번역 가사를 찾지 못해 결국 직장 동료에게 또 한 번 도움을 받아 이제야 포스팅하게 되었다. 'せつない胸に風が吹いてた'의 도입 부분을 듣고 있자면, 이 곡도 '쿠와타 상' 표 찌질 발라드가 아닐까 하는 느낌이 든다. 워낙 감미로운 멜로디의 발라드 곡들 대부분이 찌질 발라드였기 때문.. 2024. 1. 28.
[J-POP] サザンオールスターズ(사잔 올스타즈) - SAUDADE~真冬の蜃気楼~ [J-POP] サザンオールスターズ(사잔 올스타즈) - SAUDADE~真冬の蜃気楼~  겨울 하면 떠오르는 두 가지 느낌은 외로움과 쓸쓸함인 것 같다. 겨울이 깊어가는 지금 이 외로움과 쓸쓸함은 더 진해져만 간다. 솔직히 시골 생활에서의 한 겨울은 외로움 보단 쓸쓸함이 더 하다. 가로등 불빛조차 없고, 지나가는 인적조차 드물며, 간간히 '멍멍!' 하며 개 짖는 소리만 들려오는 한 겨울 시골 밤은 때로는 사람을 미쳐버리게 할 정도로 적막하기 때문이다. 이럴 땐 가끔씩 지나가는 자동차 소리가 얼마나 반가운지... 아마도 내가 아직 도시의 때를 다 벗지 못했기 때문일 거란 생각이 든다. 서울에서 내려오자 마자 세탁기를 돌리고 잠시 창밖을 바라보았다. 어둑해진 골목길의 수명이 다했는지 계속 깜빡이는 가로등 불빛이 .. 2024. 1. 21.
[J-POP] 桑田佳祐(쿠와타 케이스케) - 白い恋人達 [J-POP] 桑田佳祐(쿠와타 케이스케) - 白い恋人達  대망의 2024년 새해가 밝았다. 나이가 들어서 그런지 새해라고 해도 별 감흥이 없다. 그저 '아~! 이렇게 또 한 살을 먹었구나!'라는 생각만 들뿐... 올해 첫 포스팅은 2001년에 발표한 '쿠와타 상'의 솔로 최애곡인 '白い恋人達(하얀 연인들)'를 준비했다. 처음 '쿠와타 케이스케'와 '사잔 올스타즈'의 노래를 포스팅하려고 마음먹었을 때, 제일 먼저 포스팅하고 싶었던 곡이 바로 '白い恋人達'였다. 하지만 들으면 들을수록 가슴 한 켠이 먹먹해지는 이 노래를 아무런 준비 없이 포스팅하는 것이 왠지 이 노래에 대한 예의가 아닌 것 같아(아니 사실대로 말하면, 워낙 좋아하는 노래다보니 꽁꽁 숨겨두고 나 혼자만 듣고 싶었다고 하는 것이 더 정확한 표현.. 2024. 1.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