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ina/'16 쓰촨 국제교류

[중국/충칭] 홍야동(홍애동) 옛 거리

# 충칭 홍야동 옛 거리 전경

충칭의 화려한 홍등가를 거닐다

'중국싼샤박물관' 관람을 마치고 우리는 2,300년의 역사를 지닌 '홍야동(洪崖洞) 옛 거리'로 출발했다.

'홍야동(홍애동) 옛 거리'는 충칭의 중심지인 '제팡베이(解放碑)'에서 '자링장(嘉陵江)' 강변을 끼고 '창장(长江)'과 만나는 두물머리 근처에 위치해 있다.

'홍야동'은 오래전 원주민이 절벽을 뚫고 살기 시작하면서 만들어 졌고, 현재는 약 12층 건물 높이의 절벽 위에 옛 건물과 현대식 건물이 공존하고 있다.

탁 트인 강변도로를 달려 '홍야동'에 도착해 보니, 낮보다는 밤이 더 아름답다고 해서 그런가 아직은 관광객들이 많지 않았다.

절벽 위에 지어진 '홍야동'은 마치 타이완의 '지우펀(九份)'을 연상시켰다. 혹시나 해서 가이드에게 여기도 애니메이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배경이 되었던 곳이냐고 물어봤더니, 아쉽지만 그렇지는 않다고 한다.

# 자링장(가릉강)을 끼고 절벽 위에 지어진 홍애동 풍경

가이드가 여기서 1시간가량 머무를 예정이니 천천히 둘러보고 오라고 했다. 난 '홍야동' 상가 옆으로 난 절벽 계단을 올라 상가 2층으로 올라갔다.

# 홍야동 2층 발코니에서 바라본 북경오리구이 체인점 엔쥐더(全聚)

# 홍야동 상가 2층 발코니에서 바라본 홍야동 초입 풍경

상가 2층 발코니에서 바라본 '자링장'의 풍경은 서울의 '한강'과는 비교도 할 수 없을 만큼 폭이 넓고, 깊이가 깊어 보였다. 그리고 강물은 보는 사람이 겁을 먹을 정도로 거센 물살을 일으키며 하류로 흐르고 있었다.

# 홍야동 상가 2층 발코니에서 바라본 자링장 풍경

# 홍야동 상가 2층 발코니에서 자링장을 배경으로

난 한참을 발코니 난간에 기대 거세게 흐르는 '자링장'을 넋 놓고 바라보다가 상가를 둘러보기 위해 건물로 들어갔다.

상가 건물 안에는 '홍야동'의 미니어처를 전시하고 있었으며, 각 층마다 중국풍의 상가 거리들이 조성되어 있었다. 그리고 상가에서는 전통 공예품, 간식, 기념품, 차, 비단, 옷 등을 판매하고 있었다.

# 상가 안에 전시되어 있는 홍야동 미니어처

# 홍야동 상가 거리

# 홍야동 상가를 밝히고 있는 붉은 조명들

# 홍야동 상가 매장에서 팔고 있는 기념품들

# 홍야동 상가의 주스 자판기

난 아이들과 상가를 천천히 구경하다 답답함을 느껴 다시 2층 발코니로 나왔다. 2층 발코니에는 찻집이 하나 있었는데, 아이들이 안에서 차를 시음하고 있었다.

나에게도 차를 권했지만, 내가 그리 차를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서 그냥 아이들이 차를 마시는 모습만 구경했다.

# 홍야동 2층 발코니에 위치한 찻집

아이들이 차 마시는 모습을 구경한 후 주위를 둘러보니 인공폭포와 건너편으로 건너가는 구름다리, 정자가 보였다. 아쉽게도 구름다리는 안전상 폐쇄해 놓아서 건너보지는 못하고, 그냥 사진만 찍은 후 상가 밖으로 나왔다.

# 2층 발코니에서 바라본 홍야동 상가

# 홍야동 절벽의 인공폭포와 구름다리, 정자

# 홍야동 상가를 나오며

상가 구경을 꽤 한 것 같은데, 모이는 시간이 아직 많이 남아있었다. 새벽같이 한국을 출발해 지금까지 제대로 앉아 있어보질 못하다 보니 다리가 많이 아팠다. 다행히 상가 앞에 벤치가 있어 집합 시간이 될 때까지 앉아서 선생님들과 아이들을 기다리기로 했다.

# 선생님들과 학생들을 기다리며 바라본 홍야등 상가

시간이 조금 지나자 선생님들과 아이들이 한 둘씩 모이기 시작했다.

잠시 헤어져 있었던 것뿐인데도 얼마나 반가웠던지... 두 팔을 들어 선생님들과 학생들을 반긴 후 마지막 기념사진을 찍는 것으로 충칭의 첫날 일정을 마치고 우리는 저녁식사를 위해 식당으로 향했다.

# 홍야동 상가 입구에서

# 홍야동 옛 거리 구경을 마치고 버스로 가기 전